인스타그램 마케팅, 페이스북 마케팅 전 선행되어야하는 과정 有
Ex) 채용박람회 홈페이지
1. 홈페이지 구글등록, 네이버등록
- 구글 사이트 등록 url
- 구글 서치콘솔
2. SEO. Search Engine Organization 검색 최적화
1) 단어
- 가성비, AI 설득 > 첫번째 페이지에 보이게 해줘
- 홈페이지에서 페이지 소스에서 확인해볼 수 있음.
ex. 채용박람회 검색 시 제일 위에 뜨는 'http://www.job815.com/n_alba/service/expo.php'의 경우
오른쪽 마우스 페이지 소스 확인해 보면 '취업박람회' 라는 단어 많음. 구글 AI가 검토하는 것은 홈페이지 디자인이 아닌 소스코드이기 때문에 상단에 노출되었음. 홈페이지 내에도 채용박람회 단어 언급 수 多> SEO 잘되었다.
2) 이미지
- 구글 이미지 > 검사 > ALT : ALT가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나타냄. 시각장애인도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
이것. 이러한 알고리즘을 통한 상단노출
3) site speed
4) 백링크 (인스타그램으로 치면 팔로워 수)
3. 인스타, 페이스북 마케팅
이 과정에서 소비자 유입 -> 구글 어널리틱스 Data 분석 가능
4. 네이버, 구글 키워드 광고 (유료)
- 다음홈페이지 메인 광고 1억
5. 인스타 페이스북 타겟마케팅 (유료)
> 이 정도면 훌륭한 마케팅이다~
*** 구글 AI를 설득시키는 것이 중요하다!
'갓생살기 > 2021 MICE 데이터 전문가과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11007] campaign url builder ㅣ hotjar ㅣ이벤트 (0) | 2021.10.07 |
---|---|
GA 이벤트 실습 (0) | 2021.10.07 |
[211005] 구글애널리틱스보고서ㅣ뉴스와이어(보도자료배포서비스) (0) | 2021.10.05 |
가치정의 (0) | 2021.09.30 |
구글애널리틱스로 유입 확인 (0) | 2021.09.3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