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갓생살기/2021 MICE 데이터 전문가과정

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마케팅 방안ㅣ 순서, 검색최적화(SEO), SNS마케팅, 링크등록

by 지 연 2021. 9. 30.

인스타그램 마케팅, 페이스북 마케팅 전 선행되어야하는 과정 有

Ex) 채용박람회 홈페이지


 

1. 홈페이지 구글등록, 네이버등록

 - 구글 사이트 등록 url

 - 구글 서치콘솔 

 

 

2. SEO. Search Engine Organization 검색 최적화

 

1) 단어 

 - 가성비, AI 설득 > 첫번째 페이지에 보이게 해줘

 - 홈페이지에서 페이지 소스에서 확인해볼 수 있음. 

 ex. 채용박람회 검색 시 제일 위에 뜨는 'http://www.job815.com/n_alba/service/expo.php'의 경우

     오른쪽 마우스 페이지 소스 확인해 보면 '취업박람회' 라는 단어 많음. 구글 AI가 검토하는 것은 홈페이지 디자인이         아닌 소스코드이기 때문에 상단에 노출되었음. 홈페이지 내에도 채용박람회 단어 언급 수 多> SEO 잘되었다. 

 

2) 이미지

  - 구글 이미지 > 검사 > ALT : ALT가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나타냄. 시각장애인도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

    이것. 이러한 알고리즘을 통한 상단노출

 

3) site speed

 

4) 백링크 (인스타그램으로 치면 팔로워 수)

 

 

3. 인스타, 페이스북 마케팅

 

이 과정에서 소비자 유입 -> 구글 어널리틱스 Data 분석 가능

 

 

4. 네이버, 구글 키워드 광고 (유료)

- 다음홈페이지 메인 광고 1억 

 

 

5. 인스타 페이스북 타겟마케팅 (유료)

 


> 이 정도면 훌륭한 마케팅이다~

 

*** 구글 AI를 설득시키는 것이 중요하다! 

 

댓글